톡서랍에 비밀번호 관리 기능 '패스워드'가 생겼어요!

2021. 4. 3. 20:05IT 이야기/카카오

반응형

카카오톡 서랍 패스워드 베타 서비스 오픈!

 

카카오톡의 클라우드 서비스 '톡서랍'!

톡서랍은 카카오톡에서 주고받은 메시지, 사진, 동영상, 파일 등을 백업하고,

새로 앱을 설치하거나 다른 기기에서 접속했을 때도 자료를 바로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예요.

 

 

오늘은 톡서랍에 새롭게 오픈한 '패스워드' 기능에 대해 알아보려고 해요!

톡서랍 패스워드 기능은 한 번 비밀번호를 저장해두면 로그인 시 자동으로 비밀번호를 채워주는 자동 완성 서비스예요.

요즘은 워낙 가입한 서비스가 많아서 아이디 / 비밀번호를 모두 기억하기란 정말 어려운 일인데요, 이 기능을 이용하면 귀찮게 비밀번호를 기억하고 일일이 입력할 필요 없이 간편하게 로그인하실 수 있어요.

 

저는 그동안 Google의 자동 입력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었는데요, 새로 오픈한 톡서랍 패스워드 기능으로 바꿔보았어요.

톡서랍 서비스 하단의 '패스워드'를 눌러주세요.

 

*My 비밀번호를 입력한 뒤 들어가신 뒤, 설정을 해주셔야 해요.

더보기

*My 비밀번호란? : 카카오톡 지갑 연동 서비스 이용 시 인증 용으로 사용되는 비밀번호예요.

 

안드로이드 기준으로, 자동 입력 서비스와 접근성 설정을 하셔야 해요.

자동 입력 서비스 설정

 

접근성 설정

 

그러면 준비는 끝났어요😎

 

이제 비밀번호를 저장해볼까요?

왼쪽 화면처럼 직접 저장하셔도 되고 오른쪽처럼 로그인 화면에서 '패스워드로 로그인'을 누르셔서 저장하실 수도 있어요.

 

내가 알아보기 위한 '로그인 정보 이름', 아이디와 비밀번호, 로그인하실 웹사이트 주소를 입력하면 끝!

패스워드로 로그인 버튼으로 들어오셨다면 웹사이트 주소는 자동으로 입력되어있어요.

 

 

이제 로그인을 해보세요!

로그인 화면에서 '패스워드로 로그인'을 터치하고, My 비밀번호(또는 생체인식)로 인증하시면

 

 

자동 입력 완료! 이제 톡서랍 패스워드로 간편하게 로그인해보세요~

 

 

 

단점

Google의 자동 입력 기능과 비교해보면 불편한 점이 많았어요.

안드로이드 이용자로서 Google 자동 입력 기능을 이용하면 첫 로그인 후 비밀번호 저장 버튼만 눌러주면 이후 자동으로 로그인이 되지만, 톡서랍의 패스워드 기능은 따로 비밀번호를 등록해야 하고 로그인 시 추가 인증이 필요하네요.

아직 베타 서비스라 불편할 수도 있겠지만 자동 입력 서비스를 굳이 Google 대신에 카카오로 갈아탈 이유는.... 지금은 없어 보여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