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도 쓸만할까? 삼성 갤럭시 탭 A with S Pen 리뷰

2021. 3. 21. 19:58모바일 제품/삼성전자

반응형
 

가성비 태블릿 삼성 갤럭시 탭 A with S Pen 개봉기

며칠 전 LG G Pad 5 10.1에 이어서 이번에는 삼성 갤럭시 탭 A with S Pen을 구매했어요! LG의 마지막 태블릿?? LG G패드5 10.1 FHD 개봉기 최근 LG전자 MC사업부 철수설이 돌고 있습니다. 아직 아무 것도 결정

tommyt.tistory.com

얼마 전 개봉했던 삼성 갤럭시 탭 A with S Pen!

과연 어떤 제품일까요?

 


 

디자인

블랙 색상의 무난한 디자인이에요.

딱히 예쁘지도, 그렇다고 못생기지도 않았어요.

무게도 적당하고 한 손에 쏙 들어오는 크기가 마음에 드네요.

 

 

디스플레이

8.0형의 1200 x 1920 해상도를 가진 디스플레이!

색감이 따뜻하며 균일도와 품질이 매우 좋아요.

보통 이 가격대의 제품은 저렴한 디스플레이를 사용하면서 아쉬운 점들이 있지만 이 제품의 디스플레이는 정말 만족스러워요.

참고로 넷플릭스는 최대 Full HD까지 재생돼요.

 

 

S Pen

이 제품의 가장 큰 특징은 바로 S Pen!

탭 A시리즈 임에도 불구하고 S펜을 지원하는 게 특장점이죠.

많은 분들이 S펜에 대해 잘 아시겠지만 저는 처음 사용해보는 거라 신기한 기능들이 많았는데요,

S펜을 가까이 가져다대면 이렇게 '에어 커맨드'라고 하는 도구 모음이 생겨요.

에어 커맨드


새 노트 작성에서는 삼성 노트에 메모를 하실 수 있는데요, 펜을 쓰면 사각사각 소리가 나는 아날로그 감성을 느낄 수 있어요!


캡처 후 쓰기는 말 그대로 캡처한 화면에 메모를 할 수 있는 기능인데요, 펜을 쓰고 있을 때는 툴바가 사라지고 안 쓰고 있으면 툴바가 나타나는 섬세함은 마음에 들었지만 스크롤 캡처는 불편하더군요.

 

라이브 메시지는 자주 사용하진 않겠지만 재밌는 기능이에요.

라이브 메시지 샘플

캘린더 손글씨 글랜스 기능도 좋았어요.

 

 

성능

삼성 엑시노스 7904 옥타코어를 탑재했지만 클럭 수는 G Pad 5에 비해 낮아요.

소프트웨어의 힘인지 앱 전환 같은 경우는 매우 부드럽게 이뤄지지만, 앱 설치는 너무 느려요ㅠㅠ

성능이 그렇게 좋은 편은 아니에요.

그리고 나침반 센서가 없어 지도 이용할 때 불편할 것 같아요.

또한 3GB 램에 32GB 스토리지인데 넉넉한 용량은 아니죠.

 

 

기능

카카오톡 '다른 기기와 함께 사용'을 지원해요!

최근에는 LG G Pad까지 지원하면서 이젠 거의 모든 태블릿에서 사용할 수 있지만 그래도 짚고 넘어가자구요😀

 

홈화면 좌측에는 빅스비 홈 기능이 있지만 잘 쓸 것 같지는 않아요.

빅스비 홈

태블릿을 충전하고 있으면 데일리 보드라는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데 거실에 거치하며 태블릿을 사용하신다면 좋은 기능이에요.

0123
데일리 보드

거치 케이스를 열고 닫아도 태블릿에 반응이 없고 터치 진동 기능이 없는 건 아쉬워요.

 

잠금 화면 시계 스타일을 다양하게 커스텀할 수 있고 페이스 위젯 기능이 있어요.

시계 커스텀 & 페이스 위젯

마치 PC처럼 사용자 계정을 추가하고 전환시킬 수 있는 기능이 있어요! 그런데 전환 속도가 너무 느리고 많이 버벅거려서 아쉬워요.

사용자 추가 및 전환 기능

홈화면에 추가된 위젯을 길게 누르면 위젯 설정이 가능해요.

위젯 설정

그러나 앱 아이콘을 길게 눌러 위젯을 바로 추가하는 기능은 없어요. 이 부분은 안드로이드11 업데이트로 반영될 것 같아요.

 

가로모드에서는 알림창이 내리는 위치에 따라 다르게 내려오는데 이런 것들이 신경 써서 만든 것 같아 좋았어요.

알림창

알림 토글 아래의 텍스트를 클릭하면 설정 앱으로 이동하지 않고 바로 설정할 수 있는 부분도 마음에 들었어요.

알림토글에서 바로 설정

키보드에는 움직이는 이모지(스티커)나 GIF 추가 기능도 있어서 좋았고, 상단 추천 단어 애니메이션이 되게 부드러워 좋았어요.

스티커와 GIF

리마인더 앱이 MS To Do와 연동이 되고 갤러리 앱이 MS OneDrive와 연동되는 게 편리한 것 같아요.

 

최근에 알림 보낸 앱들을 알려주는 기능도 있고 카메라로 감지해서 기기 사용 중에는 화면이 자동으로 꺼지지 않는 '스마트 스테이' 기능도 있어요.

최근에 알림 보낸 앱과 스마트 스테이 기능

 

카메라

카메라 셔터 버튼이 딱 손에 닿는 위치에 있어요.

카메라 셔터 버튼이 하단이 아닌 우측에 있어요

장면별 최적 촬영 기능이 있고 프로모드에서는 고정 초점/노출 분리, 측광 방식도 설정할 수 있었어요.

고정초점/고정노출 분리

Full 비율로도 촬영이 가능해요.

그러나 아쉬웠던 점은 초점을 빨리 잡지 못하는 편이고 초점에 따라 색감이 너무 과하게 바뀌는 현상이 있었어요.

카메라 품질 자체는 그렇게 좋은 편은 아니에요. 그래도 쓸만은 한 것 같아요.

 

 

음향

모노스피커의 품질은 나쁘지 않았지만 좀 뭉개지고 모노 스피커다 보니 답답한 면이 있었어요.

Dolby Atmos 기능이 있지만 모노스피커라서 외부 오디오가 연결돼야 사용이 가능해요.

그런데 이어폰이 잘 안들어가는 문제가 있어요. 이어폰을 꽂으면 딸깍하고 다시 나오는데 제 것만 그런 건진 모르겠지만 좀 실망스러운 부분이에요.

참고로 앱 소리 분리 재생 기능 기능도 제공하고 있어요.

 

 

배터리

4,200mAh 배터리는 그렇게 오래 가지 못해요.

그렇다고 빨리 닳는다고 하기도 좀 애매하고 그냥저냥 쓸만해요.

그러나 고속 충전이 지원되지 않고, 기기에서 남은 충전시간을 알려주지 않아 아쉬웠어요.

 

 

마무리

전반적으로 잘 만든 제품이에요.

그동안 LG 제품만 써왔었는데 삼성 제품을 써보니 신기한 느낌도 들었어요.

2021년 8월 중 안드로이드11 업데이트가 예정되어있으니 업데이트도 잘해주는 것 같아요.

 

 

총평을 내리자면

휴대하면서 가볍게 쓸만한 완성도 높은 태블릿 with S Pen

아쉬운 점들도 분명히 있었지만 가격대를 생각하면 크게 문제될 것 같진 않아요.

 


 

제가 이런 자세한 리뷰는 처음이라 어색하고 되게 힘들었는데 어떠셨나요😎

기존 글들은 "~ㅂ니다"로 글을 썼었는데 이번에는 "~요" 체로 쓰다 보니 더 어색했던 것 같아요😅

 

앞으로도 좋은 퀄리티의 글들로 자주 찾아뵐테니 많은 사랑 부탁드려요~~

반응형